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청렴도봉 종합대책 발표 by 동네방네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2. 2. 13:48

본문

728x90
반응형


○ 도봉구, 1월 29일 구민과 직원의 공감과 신뢰 얻는 ‘2018. 청렴도봉 종합대책’ 발표
○ 국민권익위원회 평가결과 반영하여 3개 전략목표, 27개 세부 추진과제 선정
○ 공직비리 익명 신고센터, 청렴핫라인, 청렴콜 등 진행 예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월 29일, 구민과 직원 모두의 공감과 신뢰를 얻는 청렴일등구를 만들기 위해 ‘2018. 청렴도봉 종합대책’을 발표하였다.

이번 종합대책은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평가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3개 전략목표와 27개 세부 추진과제를 선정, 본격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수립되었다.

올해에는 ‘공직비리 익명 신고센터’ 및 직원 대상 ‘청렴핫라인’을 운영하여 다방면에서 부패 제로 행정을 실천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서별 청탁방지실무관 운영, ▲신규직원 청탁금지법 교육, ▲간부공무원 맞춤형 청렴교육, ▲반부패의 날 운영, ▲민원 만족도 모니터링 ‘청렴콜’ 등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이수제 실시, 청렴콘서트를 개최하여 딱딱하고 멀게 느껴지는 청렴이 아니라 재미와 공감을 기반으로 한 청렴문화 정착에 힘쓸 예정이다. 

정웅정 감사담당관은 “모든 도봉구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써 마땅히 준수해야 할 청렴 의식을 지니고 업무에 임하길 바란다”며 “투명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청렴일등구로 앞서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임을 전했다.


사진제공 : 도봉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