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자유총연맹 동대문구지회, 광복절기념 태극기 행사 개최

동대문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8. 15. 13:29

본문

728x90
반응형

광복절 기념 태극기 행사 단체사진
태극기 달기 캠페인
태극기 바람개비 조성행사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14일 오전 9시 한국자유총연맹 동대문구지회(회장 도진환) 주관으로 광복 78주년을 맞아 ‘광복절 기념 태극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서 벗어나 자유와 독립을 되찾은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구민들의 태극기 게양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이태인 구의장, 국민의힘 동대문을 김경진 당협위원장, 이재선 구의원, 노연우 구의원, 이규서 구의원이 참석했다.

이날 중랑천 벚꽃길 북카페 앞에서 진행된 ‘태극기 달기 캠페인’에서는 차량용 태극기 300여개를 준비해 구민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민족의 화합과 통일을 염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중랑천 장평교 육교 하단 장미공원에서 태극기 바람개비를 심는 ‘태극기 바람개비 조성 행사’를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에 대한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광복절 행사 외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꽃의 도시’ 조성을 위해 청량리동 자투리땅에 수국과 맥문동을 심어주시는 등 동대문구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한국자유총연맹 동대문구지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한국자유총연맹의 ‘정의와 자유 수호, 이웃사랑 실천 활동’을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동대문지회는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수호·발전시키고 정의와 자유 실현을 위한 사회운동 전개로 자유민주주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통일을 위한 자유 수호활동, 어려운 이웃돕기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