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재성 의원 강북구 라돈측정 지원 서비스 추진 제안 !!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8. 7. 15:53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최재성의원 (행정보건위) 은 최근 불거진 침대 매트리스의 라돈 기준치 초과 사태와 관련해 라돈에 국민적 관심이 증대하고 생활속 방사능으로 인한 주민 불안이 커지고 이외에도 타 제품에서도 라돈이 기준이상 검출됨으로써 생활용품 전반에 대한 라돈 노출 피해 우려가 확산되고 있음에 따라 강북구청 환경과에 라돈측정 지원 서비스 추진계획을 세울 것을 적극 제안했다.

이에 강북구청 양선희 환경과장은 세부적인 라돈측정 지원 서비스 추진일정을 내 놓았다. 2018년 8월중 예산확보 및 사업검토 → 측정기 구매 및 시범운영 → 구민 홍보 및 측정기 대여를 시행하고 2018년 9월부터 라돈측정기 대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2018년 10월중 사업효과를 분석하여 서비스 신청 수요량 및 보완책을 검토 후 추가 구매 등 고려하기로 하였다. 서비스 대상으로는 강북구민 중 희망자이며 대여방법은 동주민센터에서 선착순 무료 대여 (신청서 작성 후 대여)하며, 대여기간은 2일 이내(수요 파악 후 조정 가능) 보급수량은 14대 (동주민센터 각 1대, 환경과 1대- 예비용) 이다.

최재성 의원은 라돈검출 사태로 커진 시민들의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해소시켜 드리고자 이번 사업을 제안하게 됐다”며 “아울러 사업제안에 적극 협조해 주신 강북구청 환경과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강북구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