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1회 삼양동 가족문화 축제 '삼양동에 웃음 꽃이 피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5. 12. 00:51

본문

728x90
반응형

 

"삼양동에 웃음꽃이 피다"

삼양동 주민자치회에서는 교육문화예술분과 주관으로 "제1회 삼양동 가족문화축제"를 삼양초등학교 운동장에서 5월 20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수 년간 사람과 사람을 차단한 역병, 코로나로 인해 주민들은 만남이 없는 생활을 할 수밖에 없었다. 삼양동 주민자치회 교육문화예술분과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제1회 삼양동 가족문화축제를 통해 삼양동 주민들과 어린이 청소년들이 소통과 놀이, 만남이 있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자 삼양동 가족문화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 

가족 문화축제는 크게 네 가지 마당으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는 공연마당으로 주민과 어린이 청소년들이 자신의 끼와 재능을 공연을 통해 맘껏 발휘하는 마당이다.

둘째는 놀이마당으로 어린이 청소년 주민들이 함께하는 흥겨운 놀이로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기획하고 있다. 세 번째 마당은 교정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 어린이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마당이다.

 추억의 학교 풍경을 재현하고 자신의 시를 티셔츠에 그려 입어보고 매듭팔찌 드립커피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있다. 마지막으로 전시 마당에서는 시화전을 열 예정이다. 

 


시화전의 주제는 "삼각산"으로 설정하였다. 우리마을 삼각산은 세계적인 명산이다. 선사시대부터 삼국, 고려, 조선, 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민족의 생활 속에서 아름답고 굳건한 모습으로 하늘을 향해 웅비하는 화강암 바위 삼각산과의 만남과 경험을 소재로 시와 동시를 짓고 그림을 그린 시화를 전시하는 마당이다. 어린이 청소년들의 내면에 큰바위얼굴과도 같은 꿈을 간직하고 문학적 상상력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며 삶터에 대한 자부심과 자존감을 키우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 것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조현" 교육문화예술 분과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흥겹게 놀며 화합하고 어린이 청소년들이 마을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을 갖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환하게 웃었다. 아무쪼록 삼양동의 어린이, 청소년들과 주민들이 함께  소통과 화합의 축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많은 참여가 있기를 기대해 본다.

- 삼양동 주민자치회 교육문화예술분과 임우택 명예기자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