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양석 의원, 자유한국당 전국위원회 부의장으로 선출 by 동네방네뉴스

카테고리 없음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2. 2. 18:49

본문

728x90
반응형

오른쪽부터 정양석 의원, 김성찬 의원, 안상수 의원


자유한국당 강북갑 정양석 의원은 2월 2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제1차 전국위원회에서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자유한국당 전국위원회는 당 대표와 원내대표, 당 소속 국회의원, 시·도당 위원장, 당원협의회 위원장, 시·도당 선출 전국위원 등 1,000명 이내로 구성되며 당 기본정책의 채택과 개정 등 당무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의결한다.

이번 자유한국당 전국위원회는 의장단 선출과 강령·당헌 개정(안) 의결을 위해 소집되었으며 전국위원회 의장에 안상수 의원(인천 중구동구강화군옹진군)을 부의장에 정양석 의원과 김성찬 의원(경남 창원시진해군)을 선출했다.

정 의원은 “부의장으로 선출된 것에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자유한국당이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정당으로 거듭나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지방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전국위원회는 당 혁신을 위해 마련된 강령 및 당헌·당규 개정안을 의결했다. 개정된 당헌·당규에는 6·13 지방선거에서 여성과 청년, 정치신인을 우대하는 내용이 담겼다. 그밖에 △여성 최고위원 분리 선출 △국가안보특위, 서민중심경제위원회, 국회보좌진위원회 신설 △책임당원 당비 월 2천 원→1천 원 하향조정 △상임위 간사와 정책조정위원장 겸임 규정 삭제 등도 포함돼 있다. 또, 강령은 ‘보수’ 용어가 ‘신(新)보수’로 변경됐고, ‘국가경영 중심 정당’문구는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정당’으로 대체됐다.


사진제공 : 정양석의원실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