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스24 2월 2주 베스트셀러] 혜민 스님의 신작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 4주 연속 1위 등극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문화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9. 2. 14. 14:00

본문

728x90
반응형

예스24 2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신작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4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초중등 학부모를 위한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은 3주 연속 2위를 차지했고, 일본에서 가장 주목 받는 전략 컨설턴트가 전하는 50가지 생각 도구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는 전주와 동일하게 3위를 기록했다. 도올 김용옥 선생이 우리나라 현대사에 대해 서술한 <우린 너무 몰랐다>가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고, EBS 다큐 프로그램 ‘호모이코노미쿠스’의 내용에 전문가들의 재테크 비법을 더한 <6개월에 천만 원 모으기>가 세 계단 올라 5위를 차지했다.

 

다양한 분야의 학습서와 학습 만화들의 약진이 두드러진 한 주였다. ETS 독점제공 문제들로 구성된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READING 리딩>과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LISTENING 리스닝>이 각각 6위와 14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재진입했고, 주제별 연상암기로 쉽고 재미있는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19위를 차지하며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다. 인기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세계 역사 문화를 배울 수 있는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6>가 아홉 계단을 가파르게 오르며 9위를 기록했고, 어린이들의 한자 학습과 학습만화 열풍을 이끈 ‘마법천자문’ 시리즈의 신간 <마법천자문 44>는 전 주 대비 여섯 계단 내려간10위에 머물렀다.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발자취를 담아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9>은 다섯 계단 내려간 18위다.

 

유명인의 요리 비법을 담은 도서가 순위권에 오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인기 블로거 ‘겨울딸기’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초간단 조리법을 담은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이 13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올랐고, 배우 김수미가 이끄는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등장한 50개의 요리 레시피를 담은 <수미네 반찬>은 다섯 계단 내려간 15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tvN 드라마 ‘남자친구’에 등장 후 순위 역주행을 시작한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가 3주 연속 7위를 유지했고, 前 하버드대 심리학과 교수 조던 피턴슨의 신간 인문서 <12가지 인생의 법칙>은 두 계단 내려간 8위다. 1997년 연재를 시작해 무려 20여년 간 전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만화 <원피스 ONE PIECE 91>은 11위로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고, 100쇄 인쇄를 기념해 특별 에디션으로 표지를 갈아 입은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전주 대비 한 계단 내려간 12위에 자리했다. 일본 추리 소설계를 대표하는 히가시노 게이노의 신작 <마력의 태동>과 응징과 용서의 진정한 의미에 대한 물음을 던지는 야쿠마루 가쿠의 미스터리 소설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은 각각 16위, 20를 유지했다. 사람의 마음에 대한 통찰과 치유 내공을 밀도 높게 담아낸 정혜신의 인문서 <당신이 옳다>는 세 계단 내려간 17위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세레나 발렌티노가 집필한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속 악당 말레피센트를 재조명한 디즈니 악당들 시리즈 <디즈니의 악당들 4>가 새롭게 1위에 등극했고, ‘어른의 쓸모’에 대해 고찰한 인문서 <쓸모인류>가 2위에 자리했다.


자료제공 : 예스2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