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놓을 창업 신들의 배틀 "스타트업 빅뱅' 31일 첫방송!! by 동네방네뉴스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0. 29. 13:09

본문

728x90
반응형



오는 31일 방송 되는 JTBC <창업 신들의 배틀, 스타트업 빅뱅>은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국방부 4개 부처가 공동개최하는 국내 최대 창업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108개국, 총 5,770팀이 총 상금 18억 원을 두고 경합을 펼치며 본선, 결선, 왕중왕을 거친 단 한 팀은 대통령상인 5억 원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창업 아이디어 뱅크 이휘재와 진행 신에서 창업 신으로 거듭나고 싶은 조우종이 <창업 신들의 배틀, 스타트업 빅뱅>의 MC를 맡아 창업 신들의 열띤 경합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또한 ‘카카오’, ‘직방’ 등에 투자해 성공가도를 달리는 전문 투자자들은 물론, ‘야나두’, ‘김기사 내비’ 등을 탄생시킨 국내 최고 창업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공정하고 날카로운 심사를 펼쳐 긴장감을 더했다.

전세계 스타트업 이목집중! 新스타트업 허브로 거듭난 Korea 
특히 이번 <스타트업 빅뱅>은 세계 108개국 예비창업자가 참여하는 ‘글로벌리그’도 신설되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들고 대한민국 창업 신들에게 도전장을 내밀었다. 미국, 핀란드, 인도, 대만 등 세계 각지에서 모인 이들의 열정 넘치는 스타트업 도전기부터, 좌충우돌, 고군분투 대한민국 적응기까지 꿈의 무대를 향한 이들의 눈부신 활약이 펼쳐진다.

자체발광, 꽃보다 스타트업 F5 등장! 
넓은 어깨, 오뚝한 콧날, 여심을 녹이는 눈웃음을 보이며 등장한 자체발광 CEO들!
먼저, 해양폐기물 불가사리를 이용해 친환경 제설제를 개발한 훈남 CEO, 그의 아성을 위협하는 무색소 컬러렌즈를 개발한 눈웃음 마스터 CEO, 무심한 듯 시크한 외모와는 달리 뜨거운 열정을 지닌 CEO 등 훈훈한 외모만큼이나 혁신적인 아이템을 선보인 이들의 앞날이 기대된다. 

‘상상은 현실이 된다’ 돈이 되는 혁신 아이디어의 정체는?!
<스타트업 빅뱅>에서는 도전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음파진동을 이용해 단 5분 만에 콜드브루가 추출 되는 커피머신’부터 친환경 아이템인 ‘잔여량 제로! 플라스틱을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IT강국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주는 ‘사람과 컴퓨터의 인터페이스 솔루션 장치’, 반려동물 전성시대에 대응한 ‘인공지능 고양이 화장실’, 실생활에 유용한 ‘국물과 건더기를 따로 분리하는 국자’, 화재예방에 도움을 주는 ‘타지 않는 스티로폼’ 등 푸드부터 친환경까지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세상을 발칵 뒤집어 놓을 아이디어 전쟁 <창업 신들의 배틀, 스타트업 빅뱅>은 JTBC에서 10월 31일 수요일, 오후 6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JTBC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