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 북한산 둘레길서 11월 성북구민 걷기대회 개최 by 동네방네뉴스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1. 22. 15:25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24일(토) 오전 9시, 북한산둘레길에서 “11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협의회 주관하고 성북산악연맹이 협력하여 개최되는 11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생태학적 보전가치가 높은 북한산 둘레길에서 성북의 걷기 좋은 길을 알리고 이웃과 함께 걷기를 통해 겨울철 건강증진을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이날 걷기대회는 북한산 정릉탐방안내소를 기점으로 북한산 둘레길 5구간 3km, 약 1시간 소요 코스를 걷게 된다.

또한 올해의 마지막 걷기대회인 만큼 2018년 걷기대회에 가장 많이 참여한 주민을 대상으로 ‘걷기왕’을 선발하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건강홍보부스 체험 외에 자전거, 스포츠 용품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성북구 관계자는 “성북구 걷기 좋은 길 홍보, 걷기동아리, 찾아가는 걷기 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건강에 좋은 걷기운동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걷기동아리는 주민 10명 이상이면 누구나 구성이 가능하고 걷기지도자 강사를 주 1회 지원하여 올바른 걷기자세, 스트레칭, 걷기운동을 지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