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북부보호관찰소, 미용특기 재능으로 지역사회 어르신께 맞춤형 이·미용 사회봉사 실시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4. 26. 15:17

본문

728x90
반응형

 


법무부 서울북부보호관찰소(소장 임재홍)는 23일 사회봉사 국민공모를 통해 서울 강북구 번동주공2단지 경로당에서 미용 특기자를 활용하여 수혜자 맞춤 사회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회봉사는 영구임대아파트 내 경로당의 신청으로 미용자격을 보유한 대상자가 경로당을 방문하여 진행했으며, 거동이 불편해 직접 미용실을 방문하기 어려운 어르신, 시각장애인 등 25여명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등 미용봉사를 실시했다.

 2023년도 진행했던 미용서비스 지원을 받은 수혜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이 있어, 미용특기 사회봉사자가 있으면 다시 도움을 받고 싶다는 의견에 따라 이번 사업을 다시 진행하게 되었고 2024. 4. 3.부터 지금까지 중계주공9단지, 월계주공1단지 등 5개 영구임대 주공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사회봉사를 진행하였다. 

 단지 내 주거복지사는 “지난해 미용서비스를 받았을 때 주민들이 너무 좋아했으며, 이번에 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였다.

 미용봉사를 받은 어르신은“멀리 이동하기도 힘들고 경제적으로 부담이 돼 미용실에 가기 힘들었는데, 직접 찾아 와 주고, 전문 미용사의 손질을 받아 더 예쁘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큰 만족감과 고마움을 드러냈다. 

 임재홍 소장은“앞으로 다양한 사회봉사 분야를 발굴하여 주민친화적인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