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e한우리봉사회와 송백다문화연맹, 강북구 솔밭공원에서 가정의 달 행사 성황리 개최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5. 23. 21:33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5월 20일, (사)e한우리봉사회(이사장 한수미)와 송백다문화연맹(대표 심철효)이 강북구 솔밭공원에서 공동으로 "아름다운 동행"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가정의 달을 맞이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COVID-19 팬데믹으로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였다. 이를 위해, 다양한 문화 교류 활동을 통해 강화된 사회적 결속과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날의 행사는 송백다문화연맹 심철효 대표의 '어르신 공경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해, 다문화 가족 공연, 전통 농악, 하모니카, 섹소폰, 기타 합주, 경기민요, 남도민요, 소고춤 등 우리나라 고유의 음악과 함께 10여명의 가수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약 1,000명의 어르신들과 함께한 점심식사, 500여 점의 다양한 선물과 소나무 그림 전시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아름다운 동행"은 어르신과 주민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이를 통해 커뮤니티 간의 연대와 소통을 촉진하였다.

 

한수미 이사장은 행사 후,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 복지에 더욱 힘쓸 것"이라는 다짐을 전하며 사회적 책임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표현하였다. 이를 통해,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이번 행사가 (사)e한우리봉사회와 송백다문화연맹이 추구하는 가치와 맞닿아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번 '아름다운 동행' 행사는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을 추구하고 문화적 교류를 증진하는 중요한 기회였다. (사)e한우리봉사회와 송백다문화연맹의 공동 노력을 통해, 이날 참석한 주민들은 생동감 넘치는 공연, 다양한 선물, 그리고 의미 깊은 공동체 경험을 즐길 수 있었다.

행사의 성공은 두 조직의 공동 이사장, 한수미와 심철효의 리더십을 통해 가능했다. 그들은 이날 행사가 어려운 이웃에 대한 공동체의 애정과 존중을 표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랐다. 이들의 기조는 두 조직이 앞으로도 복지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헌신을 계속 이어가는 데 동기를 부여할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e한우리봉사회와 송백다문화연맹은 그들의 사회적 목표를 확고히 하고, 이들의 봉사 활동을 이어나가는 데 확신을 갖게 되었다. 우리는 그들의 향후 활동을 기대하며, 그들이 우리 사회를 향해 던진 '아름다운 동행'의 메시지에 적극적으로 응답하기를 바란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