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구,‘6‧3‧3 전환기 프로그램’지원 by 동네방네뉴스

키워드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2. 2. 19:13

본문

728x90
반응형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2학기 기말시험이나 수학능력시험이 끝나면 마음이 흐트러지기 쉽다. 이른바 633 전환기인 이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시간을 알차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

이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전환기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633 전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하나로,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창의 및 진로관련 체험 등을 지원함으로써 상급학교 진학 전 학생들에게 스스로의 진로와 관심사를 탐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지역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 및 심사를 토대로 초등학교 15, 중학교 4곳 등 총 19개 학교를 선정했으며, 학교별 전환기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방침이다.

운영비 지원한도는 학교당 최대 100만 원이며, 강사료 재료비 체험비 등 혁신교육 취지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경비에 한해 지원된다.

프로그램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2학기 교육과정을 끝낸 후 학교별로, 중학교 진로특강 친환경 재료를 활용한 요리교실 K-Pop 춤 배우기 코딩 배우기 4차 산업 뉴미디어 가상현실 홀로그램 키트 만들기 플로리스트 직업 탐구 등과 같은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의 미래를 그려보고 자신의 꿈과 진지하게 마주하는 기회를 가져보기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진로 및 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02-2127-4517)에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  : 동대문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