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2017년도 재난관리실태 공시 by 동네방네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4. 2. 11:17

본문

728x90
반응형

도봉구 전경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3월 29일 ‘2017년도 도봉구 재난관리실태’를 구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구민들에게 공시했다.

재난관리실태 공시는 구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주민 참여를 통해 재난관리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매년 3월 말까지 구민에게 전년도 재난 및 안전관리분야 투자 현황과 운영성과를 공개하는 제도이다.

공시대상은 ▲전년도 재난 발생 및 수습 현황 ▲재난 발생에 대비한 교육·훈련과 재난관리예방에 관한 홍보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분야에 대한 안전관리체계 구축 및 안전관리규정 제정 ▲재난방지시설 점검·관리 ▲재난관리기금 적립 현황 등 총 14개 항목이다.

주요 내용은 전년도 자연재난 발생 및 수습 상황 없음, 안전점검 캠페인 11회 실시, 재난방지시설 예산 189억원 확보해 하천·수문 기전설비 정비 등 총 23개 보강 정비사업 실시 등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 홈페이지(http://www.dobo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구는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 등을 통해 국민안전처(現 행정안전부) 도시안전도(범죄분야) 평가에서 2년 연속 안전1등급을 받아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안전한 도시로 평가 받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UN ISDR(국제재해경감사무국)의 방재안전도시 인증을 획득하여 더욱 안심하고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제공: 도봉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