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아동 위한 양치대 설치 및 이름 공모 나서 by 동네방네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 18. 11:13

본문

728x90
반응형

신창초등학교에서 구강교육을 진행하는 모습


○ 도봉구, 지역 내 5개 초교에 ‘양치대 예쁜 이름’ 공모하여 판넬 배포
○ 양치대 설치 전 40%이던 칫솔질 실천율, ‘60% 이상’으로 증가
○ 학생들 구강관리 위해 지속적인 구강교육, 불소도포, 점심시간 현장지도 등 펼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역 내 5개 초등학교(가인초등학교, 방학초등학교, 도봉초등학교, 월천초등학교, 신창초등학교)에 ‘양치대 예쁜 이름’을 공모하고 양치대에 붙일 수 있는 판넬을 제작‧배포하였다. 

아울러 양질의 구강관리교육 및 불소도포, 점심시간 칫솔질 현장지도 등을 펼쳐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칫솔질 실천화를 적극 지원하는 중이다.

이와 같은 구의 노력으로 구강관리 실시 후, 학생들의 30% 이상이 칫솔질 개선으로 건강한 잇몸상태를 갖게 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양치대 설치 전에는 40%에 불과하던 점심시간 칫솔질 실천율이 60%로 상승하기도 하였다.

김상준 도봉구 보건소장은 “어려서부터 바른 구강관리습관을 지녀야 한다”며 “2018년에도 양치대 이름 공모와 같이 아동‧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구강사업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도봉구는 서울시에서 예산을 지원 받아 2016년 지역 내 6개 초등학교와 2017년 초등 2개교 및 특수학교인 서울인강학교에 양치대 판넬을 설치한 바 있다.


사진제공 : 도봉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