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나도 이제 푸드(FOOD) 코디네이터!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8. 23. 14:08

본문

728x90
반응형

 

▲도봉구, ‘힐링푸드 코디네이터 초급과정’ 홍보 포스터

TV나 영화, CF 등에서 ‘군침’돌게 음식을 표현하는 이들이 있다. 바로 푸드(FOOD) 코디네이터다. 

푸드 코디네이터는 조리법, 공간기획, 디자인까지 공간전체를 기획하고 구성할 수 있는 소양을 갖추고 음식과 관련된 비즈니스 전반의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하며, 최근 방송매체, 외식산업 등의 발달과 함께 각광받고 있는 분야의 직업이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지역 내 음식을 통한 힐링문화 확산과 식공간 연출전문가로서 새롭게 사회진출을 하고자 하는 구민을 돕고자 ‘힐링푸드 코디네이터’ 초급과정을 운영한다.

본 과정은 ▲힐링푸드코디네이터와 식재료의 이해 ▲비가열 및 가열조리 ▲컬러디자인과 푸드 ▲테이블셋팅 및 가니쉬 등 총 8강으로 구성됐으며, 음식의 계절별 재료와 목적, 공간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기본 교육과 음식 전반의 과정을 기획할 수 있는 전문 이론‧실습과정이 배치됐다. 나아가 수강생들이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한 자격증 과정으로 편성됐다.

강의에는 한국힐링문화진흥협회 김언정 대표강사가 나서며, 오는 9월 20일부터 11월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도봉구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도봉구민 누구나 8월 30일부터 9월 18일까지 도봉배움e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2만원이다.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힐링푸드코디네이터 초급 자격증이 발급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힐링푸드 코디네이터 과정을 통해 나와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되찾고, 나아가 직업인으로서 사회진출까지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다채롭고 체험적인 강좌를 많이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