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인턴」 모집…기회부터 취뽀까지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2. 27. 08:56

본문

728x90
반응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공직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3 도봉구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인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본 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채용인원은 총 5명이며, 도봉구시설관리공단 등 5개 사업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총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인사업무, 운영프로그램 기획‧홍보, 지역문화 정보관리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경험하게 된다.

청년인턴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 도봉구에 주소를 둔 미취업 청년(19세~39세)으로 학력, 전공, 성별 등의 제한없이 지원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신청서 등 필요서류를 작성해 도봉구 청년미래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도봉구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오는 3월 28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제출서류,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 홈페이지(알림/예산→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3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인턴」 지원사업은 올해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며, 인턴십 종료 후 참여자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경력증명, 취업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실시해 실질적인 취업과 역량 강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올해 사업성과를 검토해 향후 채용규모 확대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며 앞으로 공공기관 외에도 기업연계 청년인턴십, 해외인턴십 등 다양한 청년인턴십 사업을 추진해 많은 청년들이 경제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공공기관 실무형 청년인턴십 사업」은 코로나19 확산 이후 전 세계적인 경제난으로 민간기업들의 고용 여력이 없는 상황에서 구직청년들에게 안정적인 공직 일자리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정책들을 마련해 지역 내 청년들이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