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체육회 캐릭터 달리(Dalli)를 소개합니다 by 동네방네뉴스 김다영 아나운서

동네방네뉴스/체육 스포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0. 15. 18:32

본문

728x90
반응형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스포츠7330(일주일에 세 번 이상, 하루 30분 운동) 캠페인 전개를 위해 친근한 느낌의 캐릭터 ‘달리(Dalli)’를 소개했다.

대한체육회 캐릭터 ‘달리’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다람쥐’를 의인화한 것으로, 활동적이고 영리하며 전투적인 성향을 가진 다람쥐를 통해 스포츠의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특성을 내포하여 체육의 이미지를 친근하게 표현했다.

아울러 달리의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일상생활에서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16종을 개발하였으며, 10월 15일(월)부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대한체육회와 함께하는 스포츠7330」을 친구로 추가하면, 90일간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이 선착순 무료로 지급된다. 이모티콘은 개인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 활용은 금지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을 받아 이렇게 탄생된 ‘달리’는 시도 및 시군구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의 각종 대회 및 지역행사시 ‘스포츠7330’ 캠페인을 적극 알릴뿐 만아니라 대한체육회의 미션인 「스포츠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달릴 예정이다.


※ 다람쥐는 먹이를 땅에 묻는 행동특성을 통해 땅에 묻혀진 도토리가 싹을 띄우고 숲을 조성하게 되어 숲의 모태로도 불린다. 대한체육회에서는 이를 생활체육 저변을 대폭 확대(숲)시켜 더 많은 국민들이 더 많은 종목의 스포츠에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엘리트 스포츠의 활성화와 영역확대(열매)라는 성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목표와도 연계하였다.


포스터 제공 : 대한체육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