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원구 김춘심씨,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 표창 by 동네방네뉴스 한현주 아나운서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0. 14. 10:51

본문

728x90
반응형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해 온 김춘심 단장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구에 따르면 16일 오후 3시 서울 여의도 KBS 신관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인 ‘2018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는 김춘심 단장은 인적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

보건복지부에서 주최하는 ‘나눔국민대상’은 나눔 실천자를 적극 발굴·포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고, 나눔 실천 사례 홍보 등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적, 물적, 생명 나눔, 희망 멘토링 등 4개 분야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유공자 139명에게 나눔국민대상을 수여한다.

‘나눔 실천인’으로 잘 알려져 있는 김춘심 단장은 23년 전 미용실을 운영하던 시절 어머니의 권유로 경로당 이미용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지난 2000년도에 지역주민과 뜻을 모아 노원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사랑의 이미용 봉사단’을 결성하여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손 마사지, 네일아트, 풍선아트 등을 자발적으로 배워 주민들을 대상으로 재능 나눔을 실천했다.

김춘심 단장은 “봉사를 하면서 오히려 삶이 더 풍요로워 졌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는 소감을 밝혔으며,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여 년간 헌신하신 김춘심 단장에게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나눔이 있는 따뜻한 도시를 위해 음지에서 헌신하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지원과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