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과 미래를 여는 문!…동대문구 혁신교육축제 by 동네방네뉴스

키워드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0. 21. 13:17

본문

728x90
반응형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일(토) ‘2018 동대문구 혁신교육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청소년, 교사, 학부모, 마을 등이 모여 혁신교육사업의 성화를 공유하고 혁신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로, 20여 개의 학교, 단체, 마을 등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가 참여했다.

행사장에는 오후 1시부터 24개팀이 참여한 15곳의 부스가 열렸으며, △청소년 동아리 활동 모습 전시 △3D 프린터 모형 제작 △드론 장애물 경기 △우리 마을 도서관 탐방 △진로 설계 보드게임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다채로운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오후 4시부터는 개그맨 이정규와 휘경여고 정예원 학생의 사회로, 지역 초‧중‧고교 동아리 11개 팀의 공연도 진행됐다. △동답초등학교의 인형극 ‘책 먹는 아해’ △전동중학교의 기타연주 ‘BAAM’ △꿈드림 청소년의 밴드공연 ‘신설동역 10번 출구’ △해성컨벤션고등학교의 중창 ‘라리챔버콰이어’ △경희여자중학교의 뮤지컬 △휘경여자고등학교의 치어리딩 등 11개 공연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한 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오늘 축제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열정을 발산하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동대문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