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북구, 지방선거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 가져 by 동네방네뉴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2. 28. 00:47

본문

728x90
반응형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선서)


- 26일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직원 300여 명 모여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문 선서와 서명식 가져
- 강북구선관위 유수민 지도담당관 초청, 지자체 공무원에게 필요한 공직선거법 교육도 실시해 큰 호응

  • 선거중립 결의 서명식

  •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과 공정선거 추진을 위한 '공무원 선거중립 결의대회'를 지난 26일 강북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결의대회는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 직원들이 선거중립 의무를 준수하고 업무 추진 시 공직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결의대회에는 오해영 부구청장과 300여 명의 강북구 공무원들이 참석해 선거중립 결의문 선서를 하고 직급별 직원 대표의 서명식을 가졌다.

    이와 함께 유수민 강북구선거관리위원회 지도담당관을 초청해 '공무원의 중립의무 및 선거관여 금지'를 주제로 공직선거법 교육도 실시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의 업적 홍보 금지 ▲선거운동에 관여하는 행위 금지 ▲각종 선거 관련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유지 ▲깨끗한 선거문화 정착과 선거관리 업무 협조 등이다.

    교육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에게 필요한 내용 위주로 강의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유수민 지도담당관은 "공무원들은 업무 중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게 돼 공직선거법을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면서 "헷갈리는 부분은 선관위에 문의해달라"고 말했다. 

    오해영 부구청장은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이 되는 공직선거법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며 "이번 지방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