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도 보내주세요” 복지상담 실무자 사이에서... 이 책자 뭐길래?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2. 23. 21:37

본문

728x90
반응형

성가복지병원 사회사업실 팀원과 책자 공유
고대안암병원 의료사회사업팀과 책자 공유
성북구청 생활보장과 직원과 발간기념 사진
성북구가 발간한 복지서비스 업무매뉴얼 책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2023년 공공·민간 실무자의 복지상담 업무에 길라잡이 역할을 할 <성북구 복지서비스 업무매뉴얼> 책자를 자체 발간해 호평을 받고 있다.

책자에는 복지·보건·주택 등 주요 복지사업 업무를 담당하는 11개 부서 84개 사업의 2023년 최신 선정기준 및 지원내용이 담겨 한 권으로 정리됐다.

구는 책자를 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복지관 등 민간기관 총 123곳과도 공유했다. 통합적 복지서비스 지원 기반을 마련하고 복지 민원상담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타 지자체로부터 공유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책자를 받은 고대안암병원 의료사회사업팀(팀장 김원철) 관계자는 “타 자치구에서는 볼 수 없는 훌륭한 일을 성북구에서 하고 있다”며 “민간 복지기관과 협력하는 모습이 인상 깊고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성북구를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실무자의 전문성과 역량은 곧 주민이 체감하는 복지서비스로 이어지므로 이번에 성북구에서 발간한 ‘최신판 복지상담 길라잡이’ 책자가 현장에서 긴히 쓰이길 바란다”면서 “최근 복지분야에서 행정의 역할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성북구가 선도적으로 질좋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