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올겨울엔 과학과 놀자!” 노원구, 겨울방학 청소년 과학캠프 개최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1. 11. 07:53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지역 내 청소년들이 과학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도록 ‘겨울방학 노원 청소년 과학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 사설 교육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학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과학적 호기심을 가진 지역 청소년들의 학습 욕구를 충족할 기회가 될 전망이다. 

캠프는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3박 4일간 전라남도 고흥군의 국립청소년우주센터에서 진행한다. 센터의 우수한 교육 시설을 활용한 과학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노원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4~6학년(2022년 기준)으로 일반학생 60명과 사회적 배려대상 학생 30명, 총 90명을 모집한다.  

캠프 참가비는 일반학생의 경우 참가 비용 총 423,000원 중 구가 지원하는 232,000원 제외한 본인 부담금 191,000원을 납부하면 된다. 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 가정의 학생은 구가 참가비 전액을 지원한다. 

캠프가 열리는 국립청소년 우주센터는 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생활관과 함께 체험관, 실험실, 천문 관측소 등을 갖추었다. 전문 지도자들과 함께 천체 관측, 우주인 훈련장비 체험 등 평소에는 경험하기 힘든 이색적인 체험 활동을 할 수 있으며 놀이와 수업을 결합한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어린 학생들이 참가하는 만큼 안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단체보험을 가입해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고, 공무원과 안전요원들이 동행하면서 안전하게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입소 전 신속항원검사를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도 힘쓸 계획이다. 

캠프 참가를 원하는 경우에는 1월 18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가 모집 인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산 추첨으로 선발하며 최종 참가자는 30일 구청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 개요 및 캠프 일정은 노원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사항은 노원구청 교육지원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삼육대학교와 협업하여 지역 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영어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한 1차 캠프에 이어 현재 2차 캠프를 진행 중이다. 

영어 캠프는 해외로 나가지 않고도 어학연수를 다녀온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원어민 선생님들과 함께 24시간 영어로만 생활하며, 요리/스포츠/게임 등 특별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캠프로 노원의 청소년들이 우주적 상상력을 키우고 미래 과학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굳이 비싼 사설 교육기관을 찾지 않고도 양질의 체험 학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