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성북구생명사랑공모전 진행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7. 13. 01:27

본문

728x90
반응형


성북구자살예방센터와 성북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명존중분과는 지역사회의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하여 성북구민을 대상으로 「2018 생명사랑공모전」을 진행 중에 있다. 본 공모전은 자살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부족한 가운데 생명의 가치를 고민하고 발견하며 자신과 이웃의 생명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성북구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명사랑공모전은 「생명! 희망으로 물들이다」 라는 주제로 글, 그림, 표어, 사진, 4컷 웹툰, UCC 등 다양하게 접수받고 있다. 또한 힘들어하는 우리 이웃에게 응원 메세지를 전달하고, 생명사랑을 실천하며 생명의 소중함을 알리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공모작품 심사결과는 8월 17일 센터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고, 각 분야별로 생명상 1인·희망상 1인에게 성북구청장상을 수여하며, 9월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하는 생명사랑 축제 때 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성북구자살예방센터 측은 “공모전을 통해 자살문제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깨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활동에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주변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며 자살예방을 실천할 수 있는 생명사랑의 첫걸음을 함께 할 성북구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성북구자살예방센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