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언론진흥재단·벤처스퀘어·메디아티 뉴스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14. 11:53

본문

728x90
반응형

업무협약 체결식, 왼쪽부터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 민병욱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


한국언론진흥재단(이사장 민병욱, 이하 재단)은 13일 스타트업을 지원·보육하는 민간 엑셀러레이터인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메디아티(대표 강정수)와 “뉴스 스타트업 지원 및 보육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사는 이번 협약으로 ‘2018년 뉴스콘텐츠 활용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3월 21일까지 스타트업 지원 대상 공모가 진행 중이다. 대상사가 선정되면 재단은 3천만 원 이내의 개발비, 뉴스빅데이터 이용권한 및 분석 API를 제공한다. 벤처스퀘어와 메디아티는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개발비 외 후속 투자도 검토한다. 12월에는 개발결과를 공개하는 데모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벤처스퀘어와 메디아티는 스타트업을 발굴·투자·육성하는 민간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뉴스젤리, 닷페이스 등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지원, 육성했다.

재단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발맞춰 지난 2016년부터 뉴스콘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발굴할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에는 민간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공 창업 가능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사진 자료제공 : 한국언론진흥재단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