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원구, 수락산 자락에 생활체육시설 조성 by 동네방네뉴스

노원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3. 9. 00:04

본문

728x90
반응형


서울 노원구는 주민들의 건강과 건전한 여가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상계동에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구는 총 사업비 370억원을 투입해 노원구 상계동 125번지 일원에 34,132㎡ 규모의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주요시설로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지상1층 연면적 198㎡ 규모의 관리동이 들어선다. 부지 중앙에는 잔디광장과 수목쉼터 등이 조성된다.

구는 무허가 공장 및 창고 등으로 훼손된 개발제한구역 정비와 함께 체육 인프라가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상계동 지역에 생활체육시설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대상지가 수락산 자락임을 감안하여 기존 녹지 훼손지역을 복원하고 추가 훼손발생을 최소화하여 보다 쾌적한 친환경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21일 제2차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는 노원구 상계동 125번지 일대에 생활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도시계획시설(체육시설·도로) 결정(안)을 수정 가결하였다. 도시계획시설(체육시설·도로)로 결정됨에 따라 구는 위원회 의견에 대한 조치완료 후 실시설계 및 계획, 토지보상을 거쳐 내년 12월까지 생활체육시설을 준공할 예정이다. 

홍표상 체육청소년과장은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춘 친환경 생활체육시설을 조성하여 질 높은 체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주민들의 체력 증진과 여가선용 장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생활체육시설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노원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