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렛츠런문화공감센터 도봉지사, 둘리건강계단 기부금 전달 by 동네방네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 12. 12:41

본문

728x90
반응형

1월 10일 열린 둘리건강계단 기부금 전달식


렛츠런문화공감센터 도봉지사는 지난 1월 10일, 2017년 둘리건강계단 이용자 누적 걸음수로 확보한 기부금 9,090,000원을 도봉구(구청장 이동진)에 전달하였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향후 도봉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저소득가정 청소년 6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차별예방사업, 청소년 문화교실, 생명존중 영화상영 등을 운영하는 데 지원될 예정이다.

  • 구청사 둘리건강계단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모습
  • 창동역 1번 출구 및 구청 중앙로비에 설치되어 있는 둘리건강계단은 도봉구를 대표하는 만화캐릭터 아기공룡둘리를 활용해 디자인하였으며, 걸을 때마다 실로폰소리가 나는 등 시‧청각적 효과를 가미하였다. 아울러 계단 1회 이용 시 10원의 기부금이 쌓이게 해 생활 속에서 ‘건강’과 ‘기부’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상준 보건소장은 “주민들의 걸음수로 모은 의미 있는 기부금이니만큼, 지역 내 돌봄 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고 소외받기 쉬운 환경에 처한 청소년들이 당당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사용하겠다. 건강도 챙기고 기부도 하는 둘리건강계단을 통해 도봉구의 나눔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쓸 것”임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17년 둘리건강계단 이용 횟수는 약 120만 번으로 도봉구민 외에도 창동역과 구청사를 오가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특히 어린이들의 호응이 높다.



    사진제공 : 도봉구청

    인터넷신문 제호 : 동네방네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