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반기 어르신 생신잔치 성료 by 동네방네 도봉구 복지뉴스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1. 15. 09:04

본문

728x90
반응형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1월 10일, 지역 내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민간복지거점기관인 창동염광교회에서 하반기 어르신 생신잔치를 개최하였다.

이번 잔치는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 44명과 축하를 위해 참석하신 어르신 36명, 총 80여명이 함께하는 자리라 더욱 뜻 깊었다.

식전공연으로는 창1동 주민자치 춤동아리팀이 한국무용을 선보여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었다. 춤동아리팀은 실버예술단으로 활약하며 2016년 천안흥타령춤축제에서 대상을 수상, 2017년 위댄스 서울춤자랑대회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이어진 중식 시간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끓인 갈비탕과 전, 잡채, 나눔가게 마차이나가 후원한 탕수육 등이 푸짐하게 차려졌으며 간호팀의 혈압‧당뇨 체크, 치매지원센터의 기억력 검사, 나눔가게의 이‧미용 재능기부 등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신○○ 어르신은 “공연장에서나 관람할 법한 멋진 무용을 보고 손수 차린 맛있는 음식까지 대접받아 무척이나 즐거웠다”고 말씀하셨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 자리를 위해 애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나눔이웃과 나눔가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웃어른을 공경하는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사진제보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복지뉴스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