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봉구,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사전설명회 개최 by 동네방네 도봉구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9. 20. 17:22

본문

728x90
반응형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사전설명회


○ 도봉구, 올해로 5회째 ‘고려대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실시
○ 지난 16일, 도봉구민회관에서 사전설명회 개최
○ 체험 프로그램은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3주간 매주 토요일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6일 관내 고등학교 6개교 130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고려대학교와 함께하는 청소년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2013년 시작 후 매년 실시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했다. 사전에 학교 추천을 통해 학생을 모집하였으며, 참여인원은 지난해 70명 대비 85%가량 늘어났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21일부터 11월 4일까지,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설명회는 고려대학교 이민우 연구교수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참여 학생별 모둠 편성 후,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김성욱 교수(학과장)가 직접 세포, DNA 구조 및 유전형질 등 생명과학에 대한 기초 강의를 실시했다.

강의 후에는 차후 진행할 생명과학 실험 안내, 프로그램 일정 등을 공지하며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 모 학생은 “학교 실습 기자재에 한계가 있어 직접 유전자 조작 실험을 할 수 없었는데, 좋은 환경에서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빅데이터와 같은 정보기술이 3D프린팅, 로봇공학, 생명공학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 관내 학생들이 우리나라 과학기술을 선도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각종 사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밝혔다.



자료출처 : 도봉구청
동네방네 도봉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