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의장 박문수)는 지난 9월 11일 강북구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박문수 의장을 비롯한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의 곁에서 함께하는 의정 활동의 실천 전략 확립을 위한 의원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강의에는 선우정책연구원의 조해주 교수 등 3명이 강사로 나섰으며,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선거법 및 관련 사례 교육, 주민과의 소통 활성화 방안, 의원 행동강령 등을 내용으로 각각의 주제에 맞는 깊이 있고 이해하기 쉬운 명쾌한 강의를 5시간여 동안 진행하였다.

강의 후에는 연구하고 노력하는 강북구 의회상 정립을 위해 실제 의정활동 과정 중 겪을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구체적인 실천 방안에 대한 활발한 질문과 토론이 이어졌다.

강북구의회는 ‘소통하는 의정 구민중심의 강북구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매년 의원세미나를 통해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여 내실 있는 입법의회로서의 기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동네방네 강북구 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블로그 이미지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우리동네의 작은 이야기도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나 뉴스가 될수 있습니다. dnbnnews(동네방네뉴스)는 누구나 알아야할 이야기들을 시민의 눈높이에 맞게 할것입니다. 좋은 이야기 착한 뉴스 를 표방하는 dnbnnews는 앞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따스함을 전하는 그런 뉴스이고 언론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