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속가능발전 도시 ‘도봉구’로 한걸음 더 지속가능발전 도시 구축을 위한 민관워크숍 실시

도봉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3. 21. 09:23

본문

728x90
반응형

▲ 사진 : 민관이 함께하는 지속가능발전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장면


지속가능한 행정체계 구축 위해 민관이 함께하는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세대와 다양함이 공존하는 평생학습도시19개 이행 과제안 도출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전략수립 추진할 것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6일 메리츠화재 연수원에서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는 도봉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와 도봉구 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지속가능발전 도시 도봉구를 만들기 위한 이행과제 도출을 목표로 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도봉구는 민관 논의를 통해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선정하고 기후환경, 교육문화, 보건복지, 경제산업, 제도행정의 5가지 영역별로 비전달성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는 등 지속가능성 있는 행정체계의 확립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된 각 전략별 이행과제들은 자연이 키우는 생태환경도시 세대와 다양함이 공존하는 평생학습 도시 몸과 마음이 건강한 도시 누구나 참여하고 만족할 수 있는 주민자치 지역공동체를 살리는 일자리 만들기 등 총 19가지이다.

 

구는 도출된 영역별 과제들을 토대로 지속적인 논의과정을 거쳐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부합하는 구정운영이 이루어지도록 모니터링할 수 있는 행정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워크숍에서 도출된 이행과제들이 그 자체로 완전한 형태의 결과물이라고 볼 수는 없겠지만 민관이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과제를 함께 고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하고 오늘 결과물을 토대로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