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구,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2. 28. 13:40

본문

728x90
반응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선정되며, 그 뛰어난 행정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이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여 전국의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혁신 역량, 성과, 주민 체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중랑구를 포함한 61개 지자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중랑구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정책 추진과 활발한 주민 소통을 통해 현안을 해결하는 등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중랑구의 주택개발지원단 운영은 주택 개발에 필요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호평을 얻었으며, 상봉먹자골목형상점가 옥외영업 운영과 면목역 광장을 중랑구 제1호 금주구역으로 지정하는 등의 사업도 주민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상호 존중하는 직장 문화 조성과 국민 체감도 부문에서 '아이 키우기 좋은 중랑'을 위한 공동육아방 확충 등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중랑구의 혁신적인 노력이 인정받았습니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통해 주민들이 중랑구의 노력을 직접 체감하고 높이 평가해준 것에 대해 의미를 찾았습니다. 앞으로도 주민의 삶에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정 혁신을 실천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번 성과는 중랑구가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입니다. 중랑구는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행정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다가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