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인애 부의장, 수송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 현장방문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9. 20. 16:48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번1·2동, 수유2·3동)은 지난 9월 18일 수송초등학교(한천로124길 14) 앞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에 따른 과속경보시스템 설치 현장을 방문하였다.

수송초등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은 지난 2월 9일 유인애의원과 수송초등학교 학부모와의 간담회을 통하여 어린이 교통안전을 저해하는 요소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듣고 교통안전시설물 설치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북구청에 제안하여 시행하게 된 것이며 이로 인하여 이미 지난 7월에는 태양광 LED 도로안전표지판이 설치되었다.

이번에 추가로 설치하게 되는 과속경보시스템은 어린이 보호구역을 운행하는 차량의 속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제한속도 초과 시 경고 표시를 해줌으로써 운전자 스스로 서행을 하도록 유도하는 장치로 수송초등학교 앞 과속경보시스템 설치로 인하여 어린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이 한층 더 확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인애 의원은 설치 현장을 찾아 기 설치된 태양광 LED 도로안전표지판정비 및 신규로 설치되는 과속경보시스템이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안전에 실효성이 있는지를 면밀히 점검하는 시간을 갖고, 아울러 “어린이 교통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시설 개선사업이 적극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사고 없는 안전한 강북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유인애 의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