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구, 약선음식으로 건강한 겨울을…서울한방진흥센터 1월 프로그램 by 동네방네뉴스

키워드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12. 31. 09:21

본문

728x90
반응형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기해년 새해를 맞아 서울한방진흥센터와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다채로운 한방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30, 서울한방진흥센터 3층 약선음식체험관에서 약선요리 심화반강의가 실시된다.

한약재를 활용한 요리로 겨울철 건강을 챙기는 시간으로, 달콤한 수제청 만들기(화요일) 약선도시락 만들기(목요일) 약선요리궁중후식 만들기(일요일)가 요일별로 진행돼, 참가자들의 겨울철 영양을 챙긴다.

1228일부터 내년 324일까지는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2018년 기증자료전을 진행한다. 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 재개관 이후 한의원, 약업사 등 서울약령시 관계자 21명이 기증한 한의약학 자료 40점을 전시한다. 전시되는 자료들은 국내 최대 한방 시장인 서울약령시와 우리나라 한의약학 발전의 역사를 그대로 담고 있어 방문객들은 서울약령시의 과거와 현재를 느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한의인문학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는 문화자원봉사자 교육’(124)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는 문화가 있는 한방’(130) 한방팩을 만들어 보는 생활한방연구소’(매주 수요일) 병풀 핸드워시나 홍삼 미스트를 만드는 즐거운 한방 DIY’(매주 주말) 가족이 다함께 한방클렌징 폼을 만들고 보제원 체험을 할 수 있는 우리가족 힐링한방’(매주 주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070-4227-5082) 또는 서울시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https://yeyak.seoul.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추운 날씨로 몸이 상하기 쉬운 계절인 만큼 한방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건강을 든든히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한방진흥센터(070-4227-5082)에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 : 동대문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