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구,‘2019년 스포츠강좌이용권’지원 by 동네방네뉴스

키워드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9. 1. 4. 10:06

본문

728x90
반응형

▲체육활동에 참여한 아이들이 운동에 앞서 스트레칭을 하고 있다.


건강한 신체에 건전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우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이다. 특히, 한창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신체는 건전한 정신 발달의 기초가 된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2019년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을 시행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은 취약계층 유아 및 청소년에게 스포츠강좌 수강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차상위계층 및 법정 한부모 지원가족 등 지역 취약계층 가정의 만 5세부터 18세까지의 유아와 청소년이다.

1인당 매월 8만 원(1강좌) 범위 내에서 수강료를 지원한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이용시설로 선정된 공공 또는 사설 체육시설, 스포츠 강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구는 지난달 온라인 및 서면으로 사전 접수를 완료했으며, 이달 11일까지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문자 메시지를 통해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문화체육과(02-2127-4704)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해 체력을 증진하고 협동심을 배양하는 데에 스포츠강좌이용권이 도움이 되기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동대문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