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치효 의원, 번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적극적인 활동 펼쳐 by 동네방네뉴스

동네방네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8. 9. 25. 10:35

본문

728x90
반응형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미아동, 송중동, 번3동)은 지난 9월 18일 번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지역 내 취약가구 지원 사업 추진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급여법』에 따라 지역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해당 시·군·구에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는 단체로, 최치효 의원은 지난 5월 구의원으로 활동하기 전부터 번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번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그동안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각종 복지사업을 수립 시행하여 왔으며 이날 회의에서 지역사회 내의 취약가구를 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돌보고 지역 내의 복지문제을 해소함으로써 민·관 협력을 통한 사회적 안전망을 구축하고자 “복지사각지대 건강음료배달사업”을 시행키로 하였으며 또한 “아름다운 이웃 우리동네 나눔가게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번3동에 소재한 나눔가게 “오븐마루 번동점(대표 안성운)”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등 4개 복지시설에 매월 치킨 20마리를 후원하기로 결정하였다.

이날 번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위촉된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은 “그간의 번제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복지 문제 해소를 위하여 노력해온 모습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복지정책에 대하여 더욱 연구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복지를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사진제공 : 강북구의회 최치효 의원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