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미디 드라마 '리뷰왕 장봉기' 3월 29일 공개확정! 리뷰왕이 된 무명소설가 장봉기의 고군분투기!

동네방네뉴스/문화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29. 10:23

본문

728x90
반응형

 

리뷰왕이 된 무명소설가 장봉기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미디 드라마 <리뷰왕 장봉기>가 3월 29일(금) 온라인 플랫폼 공개를 확정하며 메인 포스터와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제작: 21스튜디오, 스튜디오 SAG | 원작: 오승진 | 감독: 신기헌 | 각본: 신기헌, 정주현 | 출연: 김종구, 김가영(가요이), 한세진, 송철호, 오민애, 서수민, 김용태]

3월 29일(금) 온라인 플랫폼 공개를 확정한 <리뷰왕 장봉기>는 베스트셀러 작가를 꿈꿨지만 60년 평생을 무명소설가로 살아온 아파트 경비원 장봉기, 그가 무심코 작성한 배달 앱 리뷰로 인해 제1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진정한 리뷰왕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이자 단편영화 <리뷰왕 장봉기>로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신인 신기헌 감독이 연출을 맡아, 현실 고증 200% K-배달 시스템에 발을 디딘 ‘장봉기’가 배달 앱 ‘리뷰왕’으로 거듭나는 좌충우돌 도전기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리뷰로 세상을 구한다”는 카피로 궁금증을 자극하는 메인 포스터는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예측하지 못한 듯 어리둥절한 표정의 ‘장봉기’(김종구)와 그를 향해 확신의 총알을 날리며 특유의 사랑스러움을 발산하는 ‘단비’(김가영)의 상반된 모습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배달원 복장을 하고 맛집들을 가로지르는 ‘단비’와 ‘우식’(한세진), ‘명석’(송철호), ‘빛나’(서수민)의 심각한 표정을 통해 예사롭지 않는 사건들이 펼쳐질 것을 암시하며 다양한 상상력을 배가시킨다.

 



뿐만 아니라 <리뷰왕 장봉기>는 다채로운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한다. 드라마 <아다마스>, <며느라기>와 영화 <익스트림 페스티벌> 등 각종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하며 폭넓은 연기력을 선보인 김종구는 베스트셀러 작가를 꿈꾸는 무명소설가 ‘장봉기’를 연기한다. 30년간 집필한 소설로 화려한 데뷔를 꿈꾸지만 출판사마다 거절을 당해 슬픔에 빠져있던 찰나, 배달 앱에서 ‘리뷰왕’에 등극하며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는 웃픈 인물이다. 유튜브 채널 ‘가요이 키우기’로 국민 웹 여친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유튜버 김가영은 동네의 맛집을 모두 섭렵한 맛잘알 배달원 ‘단비’ 역으로 연기에 도전한다. 동네의 최애 맛집들이 의문의 사건으로 하나둘 폐업하는 상황을 목격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직접 발로 뛰는 열정적인 인물로 분할 예정이다. 드라마 <소년비행>, <미스터 하트>, <반의 반>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보여준 한세진은 비밀을 알고 있는 소년 ‘우식 역’으로 동네 맛집 폐업에 얽힌 미스터리를 증폭시킨다.

또한, 장봉기와 단비의 일을 사사건건 방해하는 ‘명석’ 역에는 연극부터 영화까지 탄탄히 쌓아올린 연기력을 지닌 송철호가 출연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더 글로리>, <몸값> 등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준 배우 오민애는 폐업을 맞은 여운치킨의 사장 ‘여운’을 연기한다. 여운치킨을 소생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여운의 딸 ‘빛나’ 역에는 드라마 <너는 나의 봄>, <짧은 대본> 등에서 색다른 연기를 보여준 배우 서수민이 출연해 사건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어느 날 갑자기 수백만 팔로워를 이끄는 리뷰왕이 된 무명 소설가 장봉기의 도전기를 담은 이야기. 다채로운 매력과 연기력을 겸비한 배우들이 함께 만들어낼 앙상블이 기대되는 코미디 드라마 <리뷰왕 장봉기>는 3월 29일(금) IPTV를 비롯해 왓챠,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