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정훈 올림픽 소개팅 by 3대3 농구

동네방네뉴스/체육 스포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0. 2. 16. 19:04

본문

728x90
반응형

 

 

 

2020 도쿄올림픽의 낯선 종목들과 절친이 되어보는 시간, 올림픽 소개팅!

안녕하세요, 진행을 맡은 아나운서 정정훈입니다.

 

제가 오늘은 스트리트 패션으로 옷을 입고 나와 봤는데요. 어떤가요, 저 멋진가요? 제가 이렇게 옷을 입은 이유는 바로 오늘 올림픽 소개팅에 나온 종목이 길거리 문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인데요.

 

,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길거리 농구라고도 불리는 ‘33 농구입니다!

 

33 농구는 정식 농구 코트를 갖기 힘든 길거리 환경에서 골대 하나만 갖고도 편하게 농구를 즐기기 위해 고안된 종목인데요, 이번 도쿄올림픽에서는 큰 인기에 힘입어서 정식 종목으로도 채택이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33 농구에 대해 본격적으로 알아볼 텐데요, 여러분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다들 이미 잘 알고 계시는 기존의 55 농구와 비교하면서 33 농구의 특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비교해 볼 것은 참가 인원의 숫자입니다. 33 농구와 55 농구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참가 선수의 숫자에서 차이가 납니다. 33 농구는 팀당 3명이, 55 농구는 팀당 5명이 코트에 올라가죠. 교체선수의 숫자도 차이가 나는데요, 55 농구가 교체선수를 7명이나 둘 수 있는 것에 반해 33 농구는 오직 1명의 선수만 교체선수로 둘 수 있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비교할 점은 경기장의 규격입니다. 33 농구는 2개의 골대를 사용하는 55 농구 코트와는 다르게 하나의 골대만 있는 코트를 사용합니다. 사이드라인과 사이드라인 사이의 거리는 15m로 기존 농구 코트와 똑같지만 엔드라인 사이의 거리가 11m로 기존 코트의 절반보다 조금 짧죠. 이 작은 경기장의 규격이 33 농구 경기를 더욱 속도감 있고 박진감 넘치게 만들어줍니다.

 

33 농구는 경기 시간에서도 기존 농구와 차이점을 보이는데요. 55 농구에서 한 쿼터에 배정되는 시간인 10, 10분만 33 농구 경기에 주어집니다. 굉장히 짧죠? 심지어 한 팀이 21점을 기록하게 되면 경기시간 10분이 되지 않았더라도 경기가 종료된다고 하니, 경기의 템포가 얼마나 빠를지 짐작이 되시죠?

 

마지막으로 비교해 볼 것은 가장 중요한 비교점이기도 할 텐데요. 득점 규칙입니다. 55 농구에서는 3점 라인 안쪽에서 골을 넣으면 2, 3점 라인 바깥에서 골을 넣으면 3점을 기록하게 되죠? 하지만 33 농구에서는 3점 라인이 2점 라인으로 바뀌어서 이 선 안쪽에서 골을 넣으면 1, 바깥에서 골을 넣으면 2점을 기록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유투로 골을 넣을 때 1점을 얻게 되는 건 기존 농구와 같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55 농구와 다른 점을 중심으로 33 농구의 특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점 말고도 33 농구는 빠른 템포로 경기가 진행되는 특성을 살리기 위해 55 농구보다 부피가 작은 농구공을 사용한다든가, DJ가 있어서 더 젊은 분위기와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경기가 이루어진다든가 하는 소소한 차이점들이 더 존재한다고 합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죠?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서 33 농구 경기를 관람하면서 그동안 익숙했던 55 농구와의 차이점도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고, 33 농구만의 빠르고 경쾌한 매력도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의 올림픽 소개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소개팅에서도 매력적인 종목을 소개시켜드릴 테니까요, 좋아요와 구독 버튼 눌러주시고 기다려주세요.

 

지금까지 아나운서 정정훈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동네방네TV 정정훈 아나운서

jjh1505kr@naver.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