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송년행사 성황리에 마무리

성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12. 17. 12:49

본문

728x90
반응형

- 정신건강 편견 해소 및 지역사회 자립지원 강화
- 등록회원 90여 명 참여, 한 해 돌아보며 소통의 시간 가져

 

서울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2024년 송년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전환과 지역사회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뜻깊은 마무리를 지었다. 이번 행사는 센터 등록회원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6년 만에 마련된 이번 송년행사는 올 한 해 센터의 주요 활동을 돌아보는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감사카드 작성 및 발송, 레크리에이션, 행운권 추첨 등 참여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순서로 구성됐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진행한 송년회인 만큼 참가자들이 마음과 정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며 “센터의 역할을 되돌아보며 정신건강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의 예방과 치료, 재활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중심의 기관이다. 특히 정신질환자의 사례관리와 상담, 재활 훈련을 통해 정신건강 친화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기초·중독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A등급)를, 서울시 평가에서는 최우수(S등급)를 수상하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센터가 정신건강 위기대응 및 회복지원에 있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다.

 

현재 센터는 정신질환자 치료비 지원사업, 우울·자살 고위험군 회복지원 프로그램, 알코올 중독자 재활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민마음투자지원사업 참여자에 대한 의뢰서 발급 등 보다 폭넓은 정신건강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정신건강 복지의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 내 자립 지원을 목표로 하는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구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방침이다.

 

성북구정신건강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241-631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