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로엔엔터테인먼트, kakao M으로 사명 변경 by 동네방네 사회뉴스

동네방네뉴스/사회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2. 24. 14:40

본문

728x90
반응형

사진설명: 로엔엔터테인먼트의 박성훈 대표이사


종합콘텐츠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박성훈)는 20일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사명을 ‘카카오엠(kakao M)’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사명 변경의 배경은 종합콘텐츠기업으로 브랜드를 강화하고 핵심계열사로서 향후 콘텐츠 사업 확대를 통한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를 가져오기 위함이다. 새로운 사명 카카오엠은 카카오의 원브랜드(One Brand)에 합류하고 CIC(Company In Company)인 Music(음악), Melon(멜론), Media(영상)을 모두 포함한 M을 사용하였다. 이를 통해 음악 산업의 본질을 지키면서 종합 미디어 브랜드 확장까지 고려했다.

사명 변경과 함께 브랜드 방향성도 새롭게 설정하여 ‘즐겁게 해주다’ 뜻의 ‘entertain’을 핵심으로 한 ‘We Entertain’을 슬로건으로 하였다. 또한, 압도적 플랫폼을 가진 1위 기업으로서 새로운 장르 개척과 취향의 진화를 주도하고, 각 영역별로 ▲음악의 모든 것을 만들고(Music)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든 연결하여(Melon) ▲종합콘텐츠기업으로서 퍼뜨리고 확장한다(Media)는 방향성을 두었다.

공식적인 사명 변경은 내년 3월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되며 자사 홈페이지와 주요 서비스 채널 등에서의 사명 변경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박성훈 대표는 “기존 음악시장의 강자였던 로엔은 카카오 패밀리가 된 지난 2년여간 K-Culture를 대표하는 종합콘텐츠기업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 카카오엠은 ‘We Entertain’의 가치를 기반으로 국내외의 사람들을 즐겁게 할 다양한 영역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 로엔엔터테인먼트
동네방네 사회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