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대문구, 법적 전문성 더욱 강화한다 by 동네방네뉴스

키워드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9. 3. 27. 17:36

본문

728x90
반응형

▲27일(수) 오후 4시, 동대문구청 5층 구청장실서 진행된 ‘신규 법률 고문변호사 위촉식’에서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왼쪽)과 법무법인 에이스 김정학 변호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7일(수) 오후 4시, ‘신규 법률 고문변호사 위촉식’을 열고, 김정학 변호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신규 위촉된 김정학 변호사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서울서부지방법원 및 서울중앙지방법원 등에서 부장판사직을 두루 역임한 바 있으며, 2018년부터는 법무법인 에이스에서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동대문구 고문변호사들은 동대문구를 당사자로 하는 사건이나 소송 등에 자문하고, 직무수행과 관련한 민사‧행정소송 등을 수행한다. 아울러 구민을 대상으로 한 무료법률상담에도 참여한다.

이날 고문변호사로 1명이 신규 위촉됨에 따라 동대문구 법률 고문변호사는 총 15명으로 늘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고문변호사들과 함께 우리 구의 법적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구민들의 법률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도 제고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는 ‘무료 법률상담실’을 운영하며 연간 300여 건에 달하는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보다 많은 구민에게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상담일수를 기존 월 3회에서 월 4회로 확대해 운영 중이다.

 

사진제공 : 동대문구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