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민국 선수단, 베이징동계올림픽 긴급기자회견

동네방네뉴스/체육 스포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2. 2. 8. 07:58

본문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선수단(단장 윤홍근) 2.7.() 베이징 캐피탈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편파판정에 대해 2.8.() 오전 10 2022베이징동계올림픽 메인미디어센터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국제스포츠중재재판소(CAS)에 제소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기자회견 시 이번 판정의 부당함을 공식화함으로써 다시는 국제 빙상계와 스포츠계에서 우리 선수들에게 억울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또한, 기자회견에 앞서 대한민국 선수단은 경기 종료 후 심판위원장에게 강력히 항의하고 국제빙상경기연맹(ISU)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항의 서한문를 발송하였다.

 

이번 제소 결정은 그동안 피땀 흘려 노력해온 대한민국 선수들과 국내에서 들끓고 있는 편파판정에 대한 국민들의 감정, 심판의 판정이 국제 스포츠계의 지지를 받을 수 없고, 불공정하고 투명하지 못한 국제연맹과 국제심판들과의 관계 역시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제소를 결정했다. 


 

대한민국 선수단은 이 결정이 그동안 수차례 반복되어 온 한국선수들에 대한 판정논란과 불이익이 더 이상 되풀이 되지 않도록 하는 계기가 되는 한편, 이러한 움직임에 대해 국제스포츠계에서도 동참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pd

 

기사 제보 광고문의 클릭

 

 

반응형

같이보면 좋은 동네방네뉴스

아나운서 영상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