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민 누구나 휴대전화·컴퓨터로 영어 공부한다 ‘종로스마트러닝’

종로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2. 24. 17:26

본문

728x90
반응형

 

스마트러닝 앱 메인화면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EBS와 손잡고 관내 초중고 학생과 구민을 위해 휴대전화 및 컴퓨터로 손쉽게 영어를 배우는 ’종로스마트러닝‘ 서비스를 제공한다.

EBS 학습자료를 활용해 ▲듣기 ▲어휘 ▲문법 등 영어 공부에 필수로 꼽히는 각종 내용을 풍부하게 담았다. 특히, 수능과 동일하게 구성된 실전 모의고사,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을 제공해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다는 게 특장점이다.

앞서 구는 업무협약을 맺고 공신력 있는 EBS 콘텐츠를 기반으로 ‘맞춤형 영어교육 시스템’을 구축, 구민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배움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했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사교육비 절감 효과와 함께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영어 능력을 기르는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누구나 별도의 교재 구입 없이 휴대전화로 ‘종로스마트러닝’ 앱을 내려받거나 온라인에서 종로스마트러닝 누리집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구는 올해 상반기 중 구문독해 콘텐츠와 영유아를 위한 영어책 읽기 콘텐츠 등을 추가하고 미취학 아동과 부모가 함께하는 영어교육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과에서 안내한다.

한편 이밖에도 종로구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이달 민선8기 역점사업으로 꼽히는 ‘종로 국제서당’ 참여 학생을 모집하고, 2024년 2월까지 영어 특화교육을 제공 예정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세계화 시대 흐름에 발맞춘 스마트 영어교육을 확대 추진하고 구민과 학부모,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며 “구민 누구나 충분한 배움의 기회를 갖고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교육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