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키워드

정릉1동 자율방재단, 수해 취약지역 점검 및 빗물받이 준설작업 실시

동네기자 안인철 2024. 3. 12. 14:43
728x90
반응형

정릉1동 자율방재단 집합
빗물받이 준설 작업

 


서울 성북구 정릉1동에서는 지난 3일, 수해에 취약한 지역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민들의 생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빗물받이 준설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작업은 정릉1동 자율방재단(단장 정해욱) 주도로 이루어졌으며, 계절 변화와 야외 활동 증가에 따른 환경 정비 및 풍수해 대비를 위한 선제적 조치의 일환입니다.

주말에도 불구하고 모인 자율방재단원들은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이고, 저지대 상습 침수지역에 대한 순찰 활동을 벌였습니다. 또한, 겨우내 빗물받이에 유입되어 퇴적된 쓰레기와 협잡물 등을 깨끗이 제거하는 작업을 실시했습니다.

정릉1동 자율방재단장 정해욱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청소 활동에 참여해주신 단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정기적인 빗물받이 청소 및 환경 정비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깨끗한 정릉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서자경 정릉1동장은 “자율방재단 단원들이 항상 최일선에서 활동해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것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담배꽁초 등 쓰레기가 빗물받이 내외부에서 많이 발견되는 만큼,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무단투기를 근절하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릉1동 자율방재단의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의 안전과 환경 보호를 위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지금까지 동네방네뉴스였습니다. 정릉1동 주민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이 빛을 발하기를 기대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