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키워드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 안성팜랜드로 어르신들과 문화체험 나들이 진행

동네기자 안인철 2024. 9. 23. 22:09
728x90
반응형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나현)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경기도 안성팜랜드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 570명과 함께 문화체험 나들이를 진행했다.

 

다가오는 노인의 날을 맞아 기획된 이번 행사는 외부 활동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불어넣고, 구성원 간 친밀한 관계 형성 및 동기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정원을 산책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했고, 도심에서 접하기 힘든 동물들에게 먹이주기 체험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에 집 밖을 나갈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복지관 덕분에 동료 어르신들과 함께 꽃구경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나현 관장은 “이번 문화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신 것 같아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04년부터 노인일자리사업을 수행하며 매년 570명 이상의 어르신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강북구의 지리적 특성과 지역사회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네기자의 한마디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힐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다니 참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러한 행사가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사회적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많은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내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