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구, 2019 용마산‧봉화산 유아숲체험장 참여기관 모집 by 동네방네뉴스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9. 1. 4. 02:17

본문

728x90
반응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14()부터 17()까지 용마산 유아숲체험장(면목동 31-25번지)과 봉화산 유아숲체험원 (묵동 23-4번지)의 유아숲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어린이집 등의 기관 신청을 받는다.


34일 개장 예정인 용마산·봉화산 유아숲체험장은 3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운영되며, 이번 모집에서는서울형 유아숲체험 기관유아숲체험 정기 이용기관접수를 받는다. 모집대상은 중랑구 관내와 인근 지역 유치원 어린이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구청 공원녹지과 공원여가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dydy717@jn.go.kr)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서 서식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참여기관 선정은 121일 공개추첨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장소 및 편의시설을 제공받고 유아숲지도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공원녹지과(02-2094-2372)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용마산봉화산 유아숲체험 프로그램은 매년 약 3만 여명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아이들이 찾을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숲의 생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숲 교실, 몸으로 체험하며 놀이를 통해 숲에 대해 배우는 숲속놀이터 등 자연과 교감하고 창의성감수성사회성 등을 키울 수 있어 유치원어린이집의 필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구에서는 유아숲체험장을 찾는 아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아이들을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유아숲체험시설에 미세먼지 측정기를 배치했다. 측정기를 이용하여 매일 미세먼지 정도를 측정하고, 프로그램 이용 기관에 이를 알려 참여 아동들의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백종주 공원녹지과장은도심 속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뛰어놀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기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  중랑구청


동네방네뉴스 동네기자 안인철 
인터넷신문 주소 : http://www.dnbnnews.com 
제보 : aic31@hanmail.net / 카카오톡 : qrnara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