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구에서 혼인신고 하고 나라사랑 국기 선물받아요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2. 27. 09:10

본문

728x90
반응형

☞ 중랑구청 민원여권과 내부에 마련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올해부터 지역 내 혼인신고를 하는 신혼부부에게 가정용 태극기를 선물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태극기 증정은 신혼부부의 아름다운 출발을 축하하는 한편 애국심과 중랑구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태극기 달기 운동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지급 대상은 부부 중 한 명이라도 관내에 주소를 두고 중랑구청에 방문하여 혼인신고 하는 세대다.

 증정되는 태극기는 깃발, 깃봉, 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보관함 안에는 ‘서울에서 가장 따뜻한 도시 중랑에서 부부가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라는 따뜻한 글귀와 구를 대표하는 근현대역사 문화명소인 망우역사문화공원 사진이 새겨져 있어 눈에 띈다.

 아울러 구는 구청사 민원여권과 내부에 있던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새로이 단장하여 신혼부부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포토존은 연중 운영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에 첫 발을 내딛는 신혼부부의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이번 태극기 증정사업이 중랑구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행복한 가정에 든든한 울타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