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랑가족이 되신걸 환영합니다!전입세대에 환영 서한문 전달

중랑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3. 2. 10:44

본문

728x90
반응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3월 6일부터 생후 2~6개월 영아를 대상으로 로타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게 급성설사와 구토, 발열 등을 유발하는 주요 원인으로 예방접종이 필요한 질병이다. 로타바이러스 백신은 그간 유료로 접종해야 하는 선택 접종 항목이었지만, 이번 국가 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되면서 전국적으로 무료로 접종이 가능해졌다.

 대상 백신은 로타릭스(RV1)와 로타텍(RV5) 두 종류로, 경구 투여방식이다. 로타릭스는 생후 2, 4개월에 접종하여 총 2회 접종, 로타텍은 생후 2, 4, 6개월에 접종하여 총 3회 접종을 권고한다. 두 종류의 백신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나, 1차 접종 이후에는 동일 제조사 백신으로 모든 차수의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접종 대상은 생후 2~6개월 영아들이다. 두 백신 모두 1차 접종의 최소접종연령은 생후 6주이며 늦더라도 생후 14주 6일 이전까지 접종하여야 한다. 또한 모든 차수의 접종은 생후 8개월이 도래되기 전까지 완료하여야 한다.

 관내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에서 가까운 접종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로타바이러스 백신이 국가예방접종 필수항목에 포함되어 보호자의 비용부담을 낮추고, 영유아들의 건강을 보호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로타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꼼꼼하게 챙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