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종로구-조계사, 주민소통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종로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2. 2. 08:34

본문

728x90
반응형

2월 1일 열린 위·수탁 협약식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2월 1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와 2023년 종로구주민소통센터 운영을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정문헌 구청장, 수탁기관 대표인 대한불교조계종 조계사 주지 지현스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인사말씀 ▷협약서 서명·교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종로구와 조계사는 2019년 종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협약을 맺고 주민공동체 회복을 위해 뜻을 함께해왔다.

이후 종로구는 서울시 정책방향 변화에 따라 기존 사업 강점과 취약점을 분석해 새로운 프로그램 등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기능 또한 개편, 금년 종로구주민소통센터라는 명칭으로 변경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보조금의 투명하고 책임 있는 운영을 위한 ‘민간보조사업자 회계교육’, 북콘서트 및 토크콘서트와 같이 다양한 형식의 ‘주민소통 프로그램’ 운영을 들 수 있다. 

아울러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공동 기획하는 ‘콜라보 프로젝트’와 주민 일상과 생활사를 글과 사진으로 기록하는 ‘민간기록관’, 지역문제 해결방안을 찾는 ‘주민소통 공모사업 현장 지원’ 등도 추진한다.

한편 센터는 종로구 웰니스센터 내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SNS 블로그와 네이버 밴드 등에서 주민과 활발히 의견을 주고받으며 소통해나갈 계획이다.

정문헌 구청장은 “주민소통센터라는 명칭에 걸맞게 민관 소통과 협력을 이끄는 창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