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중완밴드, ‘다리미 패밀리’ OST Part. 2로 1982년 명곡 ‘세상만사’ 리메이크

TV 방송 포토 뉴스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4. 10. 21. 12:26

본문

728x90
반응형

 

https://youtu.be/HKBNisWK7w8?si=l2LtDjZRzpBY0ehx

 

KBS 주말드라마 ‘다리미 패밀리’의 두 번째 OST가 공개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OST는 육중완밴드가 참여해 1982년 송골매의 명곡 ‘세상만사’를 새롭게 재해석했다. 원곡의 록 사운드에 육중완밴드 특유의 에너지를 더해 드라마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세상만사’는 원곡이 지닌 강렬한 리프와 에너지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빠른 템포와 경쾌한 리듬을 더해 새로운 매력을 선사한다. 육중완밴드의 개성 넘치는 보컬이 더해지며 원곡의 감성과는 또 다른 신선한 감각을 불어넣었다. 이러한 새로운 해석은 드라마의 블랙 코미디적인 분위기와도 잘 어우러지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다리미 패밀리’는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 코미디다. 드라마의 스토리와 ‘세상만사’의 가사가 인생에서 마주하는 고난과 역경을 표현하며 극의 주제와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 특히, 경쾌한 사운드와 역설적인 가사가 조화를 이루어 드라마의 코믹한 요소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번 OST는 작사 이응수, 작곡 지덕엽, 편곡 김범주, 김시혁, 남기문이 함께 참여했으며, 육중완밴드와 다양한 세션 연주자들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드라마 제작사 키이스트와 음악 제작을 총괄한 이상호의 기획 아래, 곡은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탄생했다.

 

육중완밴드의 새로운 해석이 더해진 ‘세상만사’는 드라마와 원곡 팬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이번 주말 ‘다리미 패밀리’와 함께 곡의 특별한 매력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