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 자신감 ‘쑥쑥’, 동대문구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성료

동대문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23. 8. 13. 18:17

본문

728x90
반응형

영어체험교실 참여 학생에서 수료증을 수여하는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단체사진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지난 12일 한국외국어대학교 사이버관 대강당에서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 원어민 강사와 직접 의사소통을 하면서 다양한 영어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체험형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동대문구와 한국외대는 2005년에 영어체험교실 운영을 위한 협약을 맺었고 현재까지 약 4,2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영어체험교실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7월 31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12일간 한국외대 서울캠퍼스에서 운영됐고, 지난 12일에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영어체험교실 수료식이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영어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수료한 129명의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영어 롤플레잉, 합창 등 학생들의 영어체험활동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반별 발표회가 진행됐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영어체험교실 프로그램 참여로 학생들의 영어실력과 자신감이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초학력 내실화를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초등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위해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대문구는 영어체험교실 외에도 원어민 화상영어 업체와 협약을 맺어 관내 학생 및 주민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