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도현 시인과 함께하는 ‘2017 강북 책문화축제’ by 동네방네 강북구 문화뉴스

강북구 키워드

by 동네기자 안인철 2017. 10. 21. 00:52

본문

728x90
반응형



- 10월 28일(토) 11시~19시,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강북문화정보도서관 주최로 ‘책문화축제’
- 안도현 시인 초청 북콘서트 및 30여개 다양한 체험부스와 야외공연, 이벤트 등 풍성한 행사 마련

책 읽기 좋은 문화의 달을 맞아 강북구(구청장 박겸수)의 구민과 도서관이 함께하는 풍성한 책문화축제가 열린다. 

강북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강영조) 강북문화정보도서관은 오는 28일(토) 강북문화예술회관에서 ‘2017 강북 책문화축제(북페스티벌)’를 개최한다. 

‘이 가을, 책 속에서 설레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안도현 시인과 함께하는 북콘서트를 비롯해 각종 체험마당, 야외공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오후 5시부터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북콘서트다. ‘사랑의 연탄재’ 시인으로 널리 알려진 안도현 시인이 문학과 세상에 얽힌 흥미진진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놓는다. 특히 북콘서트 전문밴드 ‘숭례문학당’의 감성적인 노래 공연도 곁들여져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를 한층 돋운다. 

한편 오전 11시부터 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는 ‘책을 구하라, 미션북파서블’, 안도현 시와 함께하는 부스, 동화로 만나는 페이스페인팅과 캐리커처, 샌드아트, 점핑 플레이 등 30개의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주민들의 참여 속에서 진행된다.

또 특설 무대에서는 신일중학교의 난타공연, 민요합창단 공연, 공중부양 마술쇼, 어쿠스틱 기타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 이벤트가 차례로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번 2017 강북 책문화축제에는 강북구의 7개 구립도서관을 비롯해 마을문고, 작은도서관, 학교, 독서동아리, 지역유관단체가 참가한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리는 이번 강북 책문화축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람료나 입장료는 무료다. 단, 북콘서트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며, 문의 및 예약접수는 강북문화정보도서관(02-944-3124, 3106)으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 : 강북구청
동네방네 강북구 문화뉴스

기사제보 : aic31@hanmail.ne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